


슬플 때 난 힙합춤을 춰!

[성격]
트위터에 올라온 그녀의 글 몇 개만 보아도 그녀가 남들보다 텐션 두 배 정도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기는 쉽다. 이모티콘과 느낌표가 남발하는, 소위 말하는 여고생 트위터에다가 생방송을 할 때도 끊임없이 수다 떤다. 생방송 중의 코멘트나 트위터를 통해 누군가와 대화하는 것을 좋아한다. 친화력 또한 좋아 같은 공연장을 쓰게 되어, 공연 당일에 처음 만난 사람과 라인 주소를 교환해서는 밤새도록 라인을 주고받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참고로 실제로 그녀와 만난 사람들의 평가는 "트위터보다는 조금 침착한데 그래도 텐션 높아www". 덧붙여서 털털하다, 보고 있으면 성격 좋고 쿨한 이케맨 같은 느낌이야! 라고 한다.
[기타]
인터넷 대백과 사이트의 마챠(抹茶 말차) 항목 중.
1. 프로필
성별 : 중성 (실제는 여성. 아래 참고)
키 : 164cm
몸무게 : 51kg
나이 : 4001살, 109살, 2097살 등 (이라고 하는 18살)
생일 : 7월 12일
혈액형 : AB형
출신지 : 도쿄
좋아하는 색 : 레드와인
좋아하는 음식 : 말차맛 키캣
싫어하는 음식 : 토마토, 탄산음료
2. 특징
니코동의 춤춰 보았다 태그에서 활동 중인 여성 오도리테. 초반 영상에서는 그냥 흰 마스크를, 그리고 4-5번째 투고 영상부터는 흰색 X자가 그려진 검은 마스크를 쓰고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첫 투고작 '도쿄 테디베어를 제멋대로 춤춰보았다' 가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첫 투고부터 인기 오도리테 반열에 올랐다. 최근 일년 사이에는 길거리 공연을 하거나, 대회에 출전 하는 등 니코동에 멈추지 않고 넓은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춤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운 적은 없고, 다른 오도리테나 유투브에 올라온 댄스 영상과 무대를 보면서 독학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초기 투고영상(2012년~2013년 초반)을 보면 어색한 면이 있지만 최근에는 주위 사람들에게 춤을 전문적으로 배우며 실력을 쌓고있다. 물론 그때 영상도 중학교 2학년이라는 점을 감안하고 본다면 대단하지만. 어떤 장르에 한정되지 않고 춤을 춘다는 것을 내세우고 있지만, 주특기는 팝핀과 보깅이며 사실 대부분의 춤이 그 둘을 기반으로하고 다른 것들을 조금씩 쌓아 올리는 형태이다.
공식적인 성별은 중성이다. 여자라는 사실은 밝혀져 있고, 본인도 여자라는 사실을 꺼리낌 없이 공개하지만 꼭 뒤에 "그래도 중성이야" 라고 덧붙인다. 성별과 같은 겉 면에 사로잡히면 안된다고. 그렇기 때문에 짧은 머리도 묶고, 몸매가 잘 드러나지 않는 옷을 입고 춤춘다. 얼굴이나 신체 조건 또한 여자인지 남자인지 헷갈리기 좋을 정도이기 때문에 처음 접한 사람이 남자라고 착각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나이도 이와 같은 이유. 솔직히 말해서 그냥 장난치고 싶은게 아닐까 싶기도...